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멈추지 않는 성장

유성소프트는 고객의 니즈와 비즈니스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항상 나아가고 멈추지 않는 성장을 하고자 합니다.

언론기사

유성소프트, RFID 적용 디지털 매장 ‘속속’

관리자 2021-08-18 조회수 18
%EC%9C%A0%EC%84%B1_%EC%86%8C%ED%94%84%ED



유성소프트(대표 안은희)가 RFID(무선인식)솔루션을 이용한 매장 솔루션을 빠르게 제공 하고 있다. RFID Fitting room(피팅룸 서비스), RFID POS(매장판매), RFID EAS(도난방지) 등을 공급 중이다.

이 중 RFID Fitting room(피팅룸 서비스)경우, 고객이 어떤 상품을 입어보려 하는지, 피팅룸 내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. 또 피팅룸에 설치된 디스플레이에는 고객이 시착해 보기 위해 들고 들어간 상품의 색상과 사이즈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, 추가로 해당 상품과 함께 매치해 볼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. 고객은 다른 색상이나 사이즈가 필요할 경우 자신이 위치한 피팅룸으로 제품을 픽업요청 할 수 있다.

RFID POS(매장판매)는 기존에는 TAG 바코드를 스캔하여 판매등록이 진행되었다면, RFID 도입의 경우 여러벌의 상품을 한번에 판매처리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. 또한, 해당제품의 판매이력조회를 통해 영수증 필요없이 AS진행 및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.

RFID EAS(도난방지)는 기존 매장에서 도난방지를 위하여 사용하였던 AM택, RF택이 필요 없어진다. RFID도입을 통하여, 판매 된 상품의 경우 EAS알람이 울리지 않으며, 판매되지 않은 도난상품일 경우에만 도난방지 알람이 울리게 된다.

RFID 솔루션 도입 시 기존 사용중인 AM택, RF택 비용 부담이 줄어들며, 기존 보안택의 경우 옷의 모양을 망가트리거나, 고객의 상품 피팅시에 불편함이 제공되었다면, RFID 도입을 통하여 이를 개선 할 수 있다. 이 외에도 매장 실사, 시즌반품 등록 시 매장직원들의 편리성이 높아진다.

■ 관련기사 링크 : http://www.fashionbiz.co.kr/TN/?cate=2&recom=2&idx=177190